반응형
* 2015 개정 과학과 목표
: 한마디로 이야기하자면, 과학적 소양을 기르는 것이다. 과학과 핵심 역량과 연결되기도 한다.
가. 자연 현상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갖고,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기른다.
나. 자연 현상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과학적 탐구 능력을 기른다.
다. 자연 현상을 탐구하여 과학의 핵심 개념을 이해한다.
라. 과학과 기술 및 사회의 상호 관계를 인식하고, 이를 바탕으로 민주 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기른다.
마. 과학 학습에서 즐거움을 느끼고, 과학의 유용성을 인식하여 평생 학습 능력을 기른다.
* 수정해야 할 개념, 혹은 표현이 있다면, 댓글에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*
반응형
'과학교육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과학교육론]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‘내용체계’ 기능 8가지 (0) | 2025.01.12 |
---|---|
[과학교육론] 2015 교육과정 과학(화학) 단원명 (0) | 2022.10.25 |
[과학교육론] 클로퍼(Klopfer)의 과학교육 목표 분류 체계 (0) | 2022.08.06 |
[과학교육론]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핵심 역량 (0) | 2022.08.04 |
댓글